휴가(vacation)와 스포츠(sports)를 합친 ‘스포츠케이션(Sportscation)’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 청명한 가을 날씨에 ‘운동하기 딱 좋은 날’이라고 중얼거린다면 여기에 주목! ‘오운완’을 책임질 호텔 5곳을 소개한다.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테니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서울의 중심부 남산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서울을 대표하는 럭셔리 호텔답게 최고 수준의 피트니스 센터, 온수 수영장, 레스토랑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특급 호텔 중에서 유일하게 야외 잔디 테니스 코트를 갖추고 있어 테니스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좋은 호캉스 장소로 꼽히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총 3개의 인조 잔디 테니스 코트를 운영 중이다. 투숙객이나 클럽 올림퍼스 회원일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하니 투숙 계획이 있다면 꼭 이용해 볼 것. 인당 최대 이용 시간은 2시간이며, 사용하려는 날의 5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사전 예약을 통해 레슨도 받을 수 있다. 테니스 코트를 둘러싼 푸르른 나무들과 잘 정돈된 조경이 ‘#오운완’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이다.
- 위치 : 서울 용산구 소월로 322

www.hyatt.com
프라이빗 요트로 낚시까지, 롤링힐스 호텔
해비치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롤링힐스 호텔은 올해 마지막 요트 시즌인 가을을 맞이해 ‘프라이빗 요트 패키지’를 운영한다. 최대 5인까지 탑승해 약 1시간 30분(요트 체험 70분) 동안 이색적이고 낭만적인 호캉스를 누릴 수 있다. 패키지에는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성인 조식 2인,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이 포함돼 있다.
‘프라이빗 요트 패키지’는 호텔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전곡항에서 출발해 제부도와 입파도 등을 돌아보는 코스로 운영된다. 낚싯대, 미끼 등 간단한 낚시용품도 제공해 바다낚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늦은 오후에 출발해 서해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면 더욱 좋다. 전화 예약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예약 전화번호는 031-268-1000이다. 10월 30일까지.
- 위치 : 경기 화성시 남양읍 시청로 290
가을 숲에서 명상과 힐링을, 비스타 워커힐 서울
서울 광진구 광장동 아차산 자락에 위치한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가을 시즌을 맞아 다양한 테마의 투숙객 전용 ‘워키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워키’란 워커힐만의 레저 체험 전문가를 지칭하는 것으로,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워키와 함께하는 여러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아름다운 단풍으로 물들어 가는 아차산에서 이뤄지는 ‘힐링 포레스트’와 ‘해설이 있는 숲 체험’이다.
‘힐링 포레스트’는 산책로를 지나 만나는 고요한 숲속에서 명상과 스트레칭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여유를 만끽하는 동안 어느새 편안해진 몸과 마음을 느낄 수 있다. 해설이 있는 숲 체험은 숲 해설 전문가 워키와 함께 호텔 주변을 둘러싼 숲길을 걷는 프로그램이다. 울창하고 아름다운 자연이 상쾌한 하루를 열어준다.

@vista_walkerhill
힐링 포레스트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하며, 해설이 있는 숲 체험은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주 3회 진행한다. 프로그램별로 운영 하루 전 오후 6시까지 사전 예약을 받는다. 11월 30일까지.
- 위치 :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피트니스센터에서 골프를, 레스케이프 호텔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에서는 투숙객을 위한 골캉스(골프+호캉스)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호텔 8층에 있는 피트니스센터에 실내용 어프로치 연습기 ‘헤라디야’를 구비하고 있어, 투숙객 누구나 무료로 어프로치 연습을 할 수 있다. 헤라디야 골프 연습기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정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KPGA 공식 쇼트게임 연습기’다.
더욱 여유롭고, 프라이빗한 웰니스 시간을 갖고 싶다면, 피트니스 공간을 90분 동안 단독으로 이용하는 ‘비 헬시, 비 세이프(Be Healthy, Be Safe)’ 패키지를 추천한다. 최대 2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운동 후에는 신선한 과일 어메니티와 팥과 호박으로 만든 티트리트 ‘여우티’도 제공한다. 패키지 예약 시 피트니스 이용 희망 시간을 기재, 선착순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12월 31일까지.
- 위치 : 서울 중구 퇴계로 67
탁 트인 남산 뷰를 보며 요가를, 목시 서울 인사동
가성비 좋고, 트랜디한 호텔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목시 서울 인사동. 이곳에서는 남산 뷰가 한눈에 보이는 16층 야외 루프탑에서 요가를 통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나마스떼, 목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요가 원데이 클래스, 비건 스낵 및 착즙 주스 등의 혜택이 포함돼 있다.

@moxyseoul
요가 원데이 클래스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에 진행한다. 요가 경험이 없더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원데이 클래스만 별도로 참여할 수도 있으며, 투숙객의 경우 10명까지 선착순으로 당일 예약이 가능하다. 호텔에 투숙하지 않더라도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길 37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